[라이딩코스]남한강 자전거길 코스

남한강 자전거길 코스

양수역(양평)~이포보


거리 │ 35km 

코스 │ 양수보급소(벨로라운지)-몽양기념관-아신갤러리-양평물맑은전통시장-갈산공원-이포보

지역 │ 양수역-신원리-국수리-양평역-회현리-천서리


라이딩코멘트

자덕의 성지 양수역에서 출발해서 이포보까지 가는 남한강자전거길코스! 

남한강을 따라 자전거도로와 산책길이 이어져 있는 이 코스는 탁트인 강변풍경과 자연을 벗삼아 떠나는 라이딩입니다.

얼굴을 스치는 상쾌한 바람, 풀벌레소리, 사람들 웃음소리를 귓가에 담으며 떠나는 라이딩! 시작해볼까요?






남한강 자전거길 코스

양수역(양평)~이포보


자덕의 성지 양수역! 

이곳이 wike의 양평스탬프투어의 첫 시작 (양수보급소(벨로라운지)) 장소입니다!

양수역 앞은 시원한 커피를 마실수 있는 까페, 자전거와 관련된 모든 것이 있는 매장, 간단한 보급품을 챙길수 있는 편의점까지 라이딩을 시작하기엔 안성맞춤인 장소에요.

양수보급소(벨로라운지)

(위치: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5-5 1층 / 0507-1481-2237


자전거타는 사람들 보면서 에너지도 충전하고 보급품도 챙기고 라이딩을 시작해볼까요?

언제나 평화로운 남한강 자전거길 : )

양수역에서 아신역까지 8개의 터널이 나오는데요. 

터널은 무더운 여름엔 에어컨을 틀어놓은 것처럼 시원해서 인기만점이랍니다. 여름엔 터널라이딩으로 코스를 짜보시는 것도 좋아요.


부용1터널을 지나고 가다보면 신원역 가기 직전, 몽양기념관으로 빠지는 길이 나오는데요!

대부분 자전거길을 따라 신원역방향으로 곧장 가곤 하죠. 오늘은 핸들을 틀어 몽양기념관쪽도 한번 들려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몽양기념관은 독립운동가이자 정치가였던 몽양 여운형선생(夢陽 呂運亨, 1886~1947)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자 지어진 기념관으로, 지상 1층은 복원된 여운형의 생가이며, 지하 1층에서는 여운형선생과 관련된 다양한 기획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곳은 양평의 물소리길1코스와 연결되어 있는 장소이기도 해서 경치도 정말 좋답니다. 몽양기념관으로 올라가는 길에 짧게 업힐이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몽양기념관에서 내려와 신원역을 지나 아신갤러리까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구간이랍니다. 자전거길도 매끄럽게 잘 나있고, 양쪽으로 수놓아진 나무와 간간이 보이는 민가들을 찬찬히 둘러보며 라이딩하기 좋아요.


쉬어가기 좋은 아신갤러리에서도 찰칵-!

아신갤러리 

(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353-27 . 아신역 1번출구에서 516m  / 휴관일 : 월요일 )


폐기차 2량을 연결해서 만든 이색적인 장소죠. 화장실과 잠깐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고, 포토존도 예쁘게 잘 되어있어서 숨을 고르고 가는 장소로 안성맞춤이에요.

바로 옆 등나무 터널도 그늘이 있어 잠시 걷기도 좋아요. 여기서 사진 한 장 찍고 갈까요?

양평군립미술관 인증센터를 지나 양평역쪽으로 가면 양평군 전통시장 중 하나인 양평물맑은시장이 있답니다.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가는 것도 좋아요 :)

양평물맑은시장(양평역)관련정보보기→꿈꾸는청춘코스


남한강 자전거길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양평 갈산공원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 곳 또한 라이딩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걷는 사람, 자전거타는 사람 모두 잔잔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변 풍경과 함께 봄엔 벚꽃 길이, 가을엔 단풍 길이 펼쳐진답니다.

이 길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나오는 이포보. 

이 곳 또한 라이더와 캠퍼가 사랑하는 장소이죠. 

특히 이포보캠핑장은 자전거길과 가까이 있어 자캠러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다음엔 자캠으로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