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코스]장거리 투어 코스

장거리투어 코스

양수역~구둔역(폐역)


거리 │ 50km 

코스 │ 양수보급소-몽양기념관-아신갤러리-양평물맑은전통시장-용문역-석불역-구둔역(폐)

지역 │ 양수역-신원리-국수리-양평역-석장리-원덕리-다문리-지평리-무왕리-일신리



라이딩코멘트

독특한 외관의 석불역과, 옛 추억이 묻어나는 구둔역(폐역)은 라이더들에게 큰 인기죠.

용문역에서 시작하여 여러 고개들을 오르는 코스도 있지만(일명 용문폐역라이딩), 소개드릴 코스는 양수역에서 출발(편도 :약50km)하여 풍경을 즐기며 여유로운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원덕역 이후로는 공도이며 용문역 이후 석불역, 구둔역(폐)가는 코스는 약간의 낙타등도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장거리투어코스

양수역~구둔역(폐)

양평에서 라이딩 포토존으로 유명한 구둔역과 석불역!

wike의 양평스탬프투어의 첫 시작! 양수역에서 시작 해 볼까요?


신원역 직전에 있는 몽양기념관에도 들러 스탬프 쾅! 몽양기념관까지는 작은 업힐(d:501m, h:40m)이 있습니다.

몽양기념관에 들러 독립운동가 여운형선생님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고, 사진도 찍으며 기념 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답니다. 2022년 올해가 10주년 이라 해요.


다시, 여러 터널을 지나 아신갤러리 방향으로 내려가 볼까요?


터널은 여름에 에어컨처럼 시원하기 때문에 여름철엔 8개의 터널(양수역~아신역 사이)만 라이딩하는 것도 좋아요. 

양수역부터 아신역까지는 양평물소리길 1,2코스로 일상의 여유로움을 즐기며 도보 여행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아신갤러리 (위치: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353-27 /아신역 부근)

잠깐 쉬어가기 좋은 아신갤러리. 등나무 터널에서도 땀을 식히고 가요. 로맨틱한 장소 등나무터널! 이곳도 빠질 수 없는 포토스팟이죠!


라이딩코멘트

아신갤러리를 지나 고읍교를 기점으로 공도로 빠져서 옥천교 방향으로 뚝방길을 따라 가다보면 옥천냉면과, 사나사가 있어요. 사나사 일주문 옆으로 얕은 계곡 물이 흐르는데, 여름엔 발 담그고 땀도 식힐 겸 라이딩 가기 좋답니다.


양평역 부근 양평물맑은시장에서 잠깐 보급 타임!

양평물맑은시장(3,8일) 5일장 

(위치:  양평군 양평읍 양평장터길 15 (양평역 1번출구에서 358m )/ 주차장시설 있음.)


남한강 자전거길을 따라가다가 현덕교를 건너 석장리쪽으로 빠져서 라이딩을 갑니다. 석장리쪽 흑천뚝방길도 라이딩하기에 굉장히 좋은 컨디션인데 워낙 다들 이포보쪽으로 많이 다니셔서 상대적으로 한가해요. 

흑천 자전거길을 따라가면 나오는 양평해장국마을도 지나고, 원덕역, 용문역, 지평역을 지나 도착할 수 있는 석불역!


독특한 외관으로 라이더에게 포토스팟으로 유명하죠.

동화 속에 나올 법한 파란 건물에 빨간 지붕. 열차는 하루에 4번만 운행되는 실제 운영되는 역이라는 사실.

가볍게 사진 한장 찍어주고, 구둔역(폐역)으로 가볼까요? 석불역과 구둔역 사이구간은 낙타등(업힐과 다운힐의 반복)구간인 것을 참고 해 주세요.

구둔역은 양평의 10경으로 시간이 멈춘듯한 느낌의 레트로 감성의 장소랍니다.

역 자체가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제296호)이며, 영화나 각종 화보 촬영지로  유명한 장소이죠.

눈길 닿는 곳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양평라이딩. 이색 포토존 스팟이 많은 양평장거리 투어라이딩! 

이 코스는 경의중앙선과 동선이 겹치는 곳이 많아서, 나에게 맞는 거리로 조절해서 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